토론토지회-UMO Mask Makers

COVID-19 사태로 사업과 직장, 그리고 교우간의 교제에 많은 제한을 받고 있는 요즈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자랑스러운 이화인의소식을 함께 나누고자합니다. 


광역토론토 인근의 런던지역에 거주하시는 동문들, 박수옥(국어국문,73), 장경희(동양화,84), 김혜경(의학,91), 조선혜(식품영양,93), 주소영(정외,97), 장형숙(통계,97),여섯분의 동문과 따님 두분(Jenny Chen, 송혜준)께서 지역사회 곳곳에 가정에서 만든 천마스크를 기증하고 계십니다. 


현재까지 650개 마스크를 기증했고(병원, Post Office, Costco, Food Bank 등), 앞으로 런던병원에 300개 가량, Christian Horizons(중증 장애인을 돌보는 기독교단체)에 100개 추가 도네이션등까지 포함해서 이미 1700개의 마스크를 제작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가 정부로부터 승인도 받아서 적은 돈이지만 그랜트도 지원받아서 다시 천구입에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마스크 뿐 아니라 청각장애인을 위한(lip reading이 필요한) 특별한 디자인도 제작해서 특수교사용으로 기증하였고 , 근처의 원주민들을 돕는 선교단체와도 연락중이어서 더 많은 천마스크 제작과 기증이 이어질것입니다. (Western University 학생들 사이에서는 UMO Mask Makers로 Facebook 그룹도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함께 얼굴 마주보며 소식을 전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크지만 이런 가운데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이렇게 사회와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동문들의 소식을 전해 듣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많은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동문들과 함께 나누고 싶으신 봉사의 기회나참여의 의사가 있으시면 서로 힘을 모을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 잘 챙기시고 , 안전히 이 어려운 시기를 지난후 함께 더 많은 이야기 꽃을 피울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그리고 중증장애인을 돌보는 기독교단체에게 방호복(isolation gown)을 제작하여 보내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투명한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입을 가리면서도 입모양이 보입니다




방호복(isolation gown)


글: 토론토 지회





이화여자대학교 총동창회 북미주 지회연합회

Ewha Womans University United Alumnae Chapters of North America

All rights reserved. / Email admin@ewhan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