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_23.jpg

Ewha Womans University

United Alumnae Chapters

of North America

2021년 총회 개최지 안내

이화그린 (링크)

이화여자대학교.jpg
북가주지회.jpg
총동창회.jpg
대뉴욕지회.jpg
국제재단.jpg
와싱턴DC지회.jpg
토론토지회.jpg
뱅쿠버지회.jpg
남가주지회.jpg
  • Facebook

북미주 지회연합회

​공식 페이스북

보스톤지회.jpg

사랑하는 북미주 지회연합회 동창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1년 북미주 지회연합회 총회가 “자동차의 도시 (Motor City)”, 디트로이트지회 주최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미시간에서는 1980년, 1992년, 2001년에 이어  4번째 북미주 지회연합회 총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총회 주제는  “Rise and Shine” 입니다.  이 주제에는  어려움을 딛고 다시 문화와 경제의 중심지로 떠오른 디트로이트시와 같이 우리 이화인들도 높이 떠올라세상을 밝히는 빛으로서 각자가 속한 공동체를 선도하는 주역이 되자는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장기화되고 있는 팬데믹 상황으로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영상총회로 동창 여러분을 간접적으로 만나야 하는 점이 아쉽습니다만,  오는 11월 4일 ~ 7일, 4일간의 여정에서 동창 여러분들의 반가운 얼굴들을 뵙고 우리들의 이화 DNA를 서로 확인하는 자리를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북미주 지회연합회 동창 한 분, 한 분, 그리고 그 가정에 특별한 은혜로 지켜주시는 한해 되기를 기도하며, 올 가을 어느 해보다도 더 많은 동창분들을 디트로이트 총회에서 만나뵐 수 있기를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수영 회장 드림

Youtube채널.jpg

김은미 총장 취임사

제17대 김은미 총장의

이화 동창에게 보내는 첫 메세지

"자랑스러운 이화 동창 여러분, 총장 김은미입니다."     

지난 2월 26일,  이화여대 총장 이·취임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한된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어 교내외에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제 17대 총장으로 취임한 김은미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 여성 교육에 기여해온 자랑스러운 이화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문명사적 전환기에 직면해 있다”,  “‘전통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출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을 토대로 이화의 변화와 혁신의 역사에서 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인재 양성과 인류사회 위기 해결의 답을 찾고자 한다” 는 말과 함께 “이화가 세계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으로 디지털 사회를 선도하는 미래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콘텐츠 구축, 투자를 통한 연구중심대학 미래 견인, 이화 첨단융복합 메디클러스터 구축, 구성원 상호존중 문화 등을 통해 ‘새로운 시대, 새로운 명문 이화’를 만드는 데 주력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우리 사회의 통념과 금기를 깨고 변혁과 발전을 이루며 기독교 정신의 사랑에 따른 봉사와 헌신을 멈추지 않았던 이화 135년역사와 정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대가 던지는 도전과 위기에서 기회를 창출하고, 끊임없이 자기 성찰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돌보면서, 새로운 명문 이화로의 길을 이화의 구성원들과 함께 굳건히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제17대 김은미 총장 취임사 및 동창에게 전하는 첫 메세지 전문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7대 김은미 총장 취임사 전문보기 국문 영문]
[제17대 김은미 총장 동창에게 정하는 첫 메세지 전문보기 국문 ]

2021년 총회 안내

Ewha_2021_Poster_final_4.png